GUI : 프로젝트 구축시 확인해야할 점

    ㅡ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GUI, 디자인파트에서는 무엇을 확인하고 꼼꼼하게 따져봐야하는지 리스트업을 해야겠다.   늘 사수가 챙겨주다 보니까 스스로 답할수 있는게 별로 없네 T^T   정말 한심해졌….ㅠㅠㅠㅠ     NO. 1 app type native apphybrid app mobile web  2  개발, 시안 기준이 되는 해상도(디바이스)  @mobileiphone4 : 640x960S2 : 480×800 보통 S2기준을 하지만 요즘에는 노트2해상도(720×1280)를 많이 찾는것 같기도하고….



포토샵CS6, Arrange Documents !

ㅡ 포토샵, CS6 CS5에 있던 arrange documents 아이콘. 요 퀵 메뉴!!! 이거이거!!!!!!!!!!!!!!!! CS6에.. 어디로 간걸까요 대체 어디어디?????????????????????????? ㅠㅠ 저정도 위치에 있어야하는데 없어요 . 그 위치에서만 쓰던거라 어디에 들어가야 있는건지, 메뉴명칭(?)이 뭔지도 모르고 하여  무작정 검색을 해봅니다. 포토샵 CS6 멀티스크린 파일여러개 한화면에 보이기 창 여러개 한번에 보기  하아.. 없지요.. 자주 쓰지 않아도 가~~~~~~~~~~~끔 쓰던 그녀석이, CS6로 바꾸고…



[TIP] photoshop CS6 단축키

ㅡ CS6로 넘어오면서 멘붕이왔던 순간. 미묘한 단축키사용의 변경. 멘붕이라기보단. 많은 디자이너들이 Tool을 단축키로 사용하는데 계열의 툴을 바꿔가며 사용할때. 그러니까 예를들면 브러쉬계열의 단축키가 B인데 b누르고 브러쉬쓰다가 다시 b누르면 펜으로 쓰다가 이렇게 빠르게 작업했었는데 CS6에서는 shift를 눌러야 바뀌는것이다!!!!!!!!!!!!!!! 난.. 마치 피아니스트가 된 느낌이었다. CS6는 원래 그런것인가부다. 어쩔수 없지. 적응해야지. 하면서도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불편했으나, 오야르.!!!!!!!!!! 설정에서 체킹만 해제해주면 되는것이었다….




팝업의 특성 및 버튼 라벨링

  위의 팝업 중 어떤 팝업이 사용자에게 친절해 보이시나요? 아마도 우측의 팝업이 더 성의있고 친절해 보인다고 응답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을 달리해서, 위의 팝업 중 어떤 팝업이 직관적인가요? 이 질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상세한 설명과 비유 그리고 예시를 팝업 내에서 제공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불필요한 “읽기“를 강요합니다. 팝업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앨론 머스크의 “테슬라” 그리고 UX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이전에도 관심 많았지만, 최근들어 운전하는 일이 많아져 이를 몸소 체감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기계의 느낌이 강합니다. 누구도 자동차를 디지털 기기의 한 종류로 보지않죠. 하지만 자동차를 하나하나 뜯어보면 사용자를 위한 섬세한 배려와 디지털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됩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전기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인 테슬라(Tesla Motors)에 대한 이야깁니다. 테슬라 하면 떠오르는 사람이 있습니다….